본문 바로가기

중국여행산행/남부

산수갑천하 계림[Guilin] 대용수



구이린[Guilin, 桂林(계림)]

중국 광시좡족[廣西壯族]자치구 북동부에 있는 도시로 일찍이 진()나라 때부터 발달한 화난[華南] 최고(最古)의 도시이며, 한때 광시성[廣西省]의 성도(省都)가 된 적도 있다. 계림의 명칭은 이곳이 예로부터 계수나무가 많은 지역으로 계수나무 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곳이라는 뜻이다.

 

빼어난 풍치로 예로부터 시인과 화가들의 글과 그림의 소재가 되어왔다. '계림의 산수는 천하 제일이다(桂林山水甲天下)' 라는 명성을 들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중의 하나이다. 특히 독특한 모양의 기암괴석으로 유명한데, 이 기암괴석은 카르스트 지형인 이곳에서 지각변동으로 인해 해저가 지형적으로 돌출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이런 기묘한 형태의 지형은 각종 영화의 배경장소로도 이용되었으며, 중국 영화 소림사(少林寺)도 이곳을 무대로 한 것이다.

 

연평균 기온은 18.8이다. 아열대 기후로 4계절 내내 따뜻하여 사람이 살기에 적당하다. 예로부터 하천교통의 요충지였고, 오늘날에는 샹구이[湘桂]철도가 개통되어 전통적인 상업 외에 면방직을 중심으로 화학·정비·농기구·제사·제지공업이 활발하다.

 

구시가는 당()나라 때 구축한 석회암의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대안(對岸)에는 시가지가 자리잡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구이린 [Guilin, 桂林(계림)] (두산백과)]





숙소에서 나와 대용수를 보기위해







전세 버스에 올라 용호(褣湖)로 향한다.






양강(이강,도화강) 사호(목룡호, 계호, 용호, 삼호)중 하나인 용호(褣湖) 안내도...☞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임.







대용수(大榕樹)

1000여년 전에 뿌리를 내려 아직도 끊임없이 가지를 뻗어 강한 생명력을 보여주는 대용수.

용수나무란 아시아의 열대 지역에서 주로 자생하며, 가지에서 기근(氣根)이 내려 지주근(支柱根)이 되는 식으로 뻗어나가는 독특한 나무로

열매는 무화과를 닮았다고 한다.









고남문






용호















up